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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gorithm/Programers - Java

[프로그래머스(Java)] 캐릭터의 좌표

 

Level. 0

 

문제
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
게임에는 up, down, left, right 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
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
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 keyinput와 맵의 크기 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* 제한사항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
 

풀이

import java.util.*;

class Solution {

    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        int[] answer = {0,0};
        for(int i=0; i<keyinput.length; i++){
            if(keyinput[i].equals("right") && (Math.abs(answer[0]) < board[0]/2 || answer[0] < 0)) answer[0] += 1;
            if(keyinput[i].equals("left") && (Math.abs(answer[0]) < board[0]/2 || answer[0] > 0)) answer[0] -= 1;
            if(keyinput[i].equals("up")  && (Math.abs(answer[1]) < board[1]/2 || answer[1] < 0)) answer[1] += 1;
            if(keyinput[i].equals("down")  && (Math.abs(answer[1]) < board[1]/2 || answer[1] > 0)) answer[1] -= 1;
        }
        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 


다른 풀이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        int[] now = {0, 0};
        for (in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{
            if(keyinput[i].equals("left")) now[0] -= now[0]>-(board[0]/2)?1:0;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right")) now[0] += now[0]<(board[0]/2)?1:0;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down")) now[1] -= now[1]>-(board[1]/2)?1:0;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up")) now[1] += now[1]<(board[1]/2)?1:0;
            }
        return now;
    }
}

-(1+2) = -3 

 
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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